NEWS

업계뉴스

서울에너지드림센터·그린캠퍼스협의회 교류협력 협약

투데이에너지
2025-11-17
서울에너지드림센터·그린캠퍼스협의회 교류협력 협약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왼쪽 이용성 서울에너지드림센터장, 오른쪽 이은희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 이사장)

[투데이에너지 김병민 기자]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이용성)와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이사장 이은희)는 지난 12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탄소중립과 대학의 지속가능성 실현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협력체계 구축을 골자로 한 교류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KAGCI)는 그린캠퍼스 매뉴얼과 실천 프로그램 개발, 그린리더 양성, 유관 단체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내 대학의 그린캠퍼스 활동을 체계적으로 확산시켜 왔다.

협약을 통해 △대학의 지속가능성 교육과 연구 △제로에너지건축물(ZEB), 그린리모델링 등 대학의 그린인프라 구축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 및 경진대회 등 그린리더쉽 지원 △관련 분야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의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제로에너지건축물(ZEB) 확산 및 기후·에너지·환경 등을 주제로 한 시민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기관으로서, 10여 년간 축적한 운영 데이터와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대학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교육·연구·인프라 구축에 체계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이은희 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대학의 지속가능성 교육과 실천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대학은 에너지 소비 비중이 큰 기관으로 탄소중립 전환의 핵심 주체”라며, “센터가 보유한 ZEB 전문성과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대학의 지속가능성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원격관리 간편결제 A/S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