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바디워시 2025년 12월 브랜드평판... 도브, 러쉬, 이솝 順

    송고일 : 2025-12-22
    바디워시 1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바디워시 1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에너지신문]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러쉬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6개에 대해 2025년 11월 22일부터 2025년 12월 22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8,835,375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986,077개와 비교하면 11.52%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5년 12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러쉬, 이솝, 일리윤, 해피바스, 온더바디, 록시땅, 비욘드, 아워스킨, 닥터브로너스, 쿤달, 우르오스, 바이오가, 스킨유, 아비노, 조말론, 더바디샵, 세타필, 앙방, 샤워메이트, 몰튼브라운, 벨먼,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야다, 데메테르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788 소통지수 367,677 커뮤니티지수 230,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5,8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68,411과 비교해보면 19.19% 하락했다.

    2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475 소통지수 176,473 커뮤니티지수 271,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71,429와 비교해보면 16.62% 하락했다.

    3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018 소통지수 165,422 커뮤니티지수 181,1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6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3,932와 비교해보면 10.65% 하락했다.

    4위, 일리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614 소통지수 148,970 커뮤니티지수 176,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27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1,430과 비교해보면 7.18% 상승했다.

    5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316 소통지수 160,139 커뮤니티지수 175,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74,061과 비교해보면 12.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986,077개와 비교하면 11.5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하락, 브랜드소통 6.58% 하락, 브랜드확산 16.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이차전지 염폐수 처리기술, 에너지효율‧용수 재이용률 높인다 다음 에너지 시스템의 인공지능 전환 추진…“탄소중립 가속화‘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