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2025년 12월 브랜드평판 1위 기록

    송고일 : 2025-12-22
    하이엔드 주거 1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하이엔드 주거 1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에너지신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 2025년 11월 22일부터 2025년 12월 22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8,779,263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583,436개와 비교하면 8.39%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거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주거 브랜드를 말한다.

    2025년 12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롯데건설 르엘,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두산에너빌리티 트리마제, 호반건설 써밋,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SK에코플랜트 드파인 순으로 나타났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625 미디어지수 658,188 소통지수 711,883 커뮤니티지수 773,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8,8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94,088과 비교해보면 10.20% 하락했다.

    2위, 롯데건설 르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61 미디어지수 237,408 소통지수 423,680 커뮤니티지수 544,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9,08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73,217과 비교해보면 21.10% 하락했다.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738 미디어지수 159,846 소통지수 495,068 커뮤니티지수 532,5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23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48,813과 비교해보면 14.89% 하락했다.

    4위, DL이앤씨 아크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40 미디어지수 171,239 소통지수 252,958 커뮤니티지수 614,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7,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29,868과 비교해보면 17.47% 하락했다.

    5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57 미디어지수 221,923 소통지수 229,844 커뮤니티지수 487,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7,03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00,208과 비교해보면 93.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583,436개와 비교하면 8.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33% 상승, 브랜드이슈 17.67% 하락, 브랜드소통 17.20% 하락, 브랜드확산 3.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에너지 시스템의 인공지능 전환 추진…“탄소중립 가속화‘ 다음 NEO KIGAM, 폐배터리 재활용 게임 체인저로 부상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