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정기예금 2025년 12월 브랜드평판...아이엠뱅크, SBI저축은행, 케이뱅크 順
송고일 : 2025-12-22
정기예금 1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너지신문]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2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3위 케이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해 2025년 11월 22일부터 2025년 12월 22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0,592,263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9,451,036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고 밝혔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 매달 돈을 넣는다면, 정기예금은 목돈을 넣어놓고 이자를 받는 상품이다.
2025년 12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엠뱅크, SBI저축은행, 케이뱅크, 농협은행, SC제일은행, OK저축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웰컴저축은행, 수협은행, 고려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기업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JT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NH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나타났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933 미디어지수 302,077 소통지수 454,145 커뮤니티지수 460,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9,7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63,023과 비교해보면 17.03% 하락했다.
2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194 미디어지수 545,790 소통지수 268,362 커뮤니티지수 222,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7,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6,913과 비교해보면 16.35% 하락했다.
3위, 케이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857 미디어지수 316,512 소통지수 479,380 커뮤니티지수 371,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2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03,797과 비교해보면 7.59% 하락했다.
4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964 미디어지수 257,881 소통지수 233,104 커뮤니티지수 286,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1,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13,014와 비교해보면 5.23% 상승했다.
5위, SC제일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558 미디어지수 414,961 소통지수 242,674 커뮤니티지수 132,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44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48,333과 비교해보면 68.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정기예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9,451,036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46% 상승, 브랜드이슈 12.02% 상승, 브랜드소통 6.09% 하락, 브랜드확산 2.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