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동정]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 퇴임

    송고일 : 2025-12-22

    [에너지신문] KR(한국선급)은 이형철 회장이 22일 KR 부산 본사에서 퇴임식을 갖고 임기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형철 회장은 1988년 KR에 입사한 이후 런던지부장, 해외영업팀장, 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국내외 현장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과 경영 역량을 쌓아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9년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2022년 연임에 성공해 제25대 회장직을 수행했다.

    ▲이형철 KR 회장 퇴임식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형철 KR 회장 퇴임식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급변하는 글로벌 해사 산업 환경 속에서 KR의 중장기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왔다. 특히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라는 산업의 구조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기술 역량 고도화와 검사 서비스 개선을 통해 KR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기여했다. 아울러 정부 및 국내외 해사 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국제 사회에서 KR이 수행해야 할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는 데 힘써왔다.

    이형철 회장은 퇴임식에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를 KR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KR이 글로벌 해사 산업의 신뢰받는 파트너로 지속 성장해 나가기를 성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해양환경공단, 필리핀 해양쓰레기 문제해결 초청 연수 성료  다음 인크레더블버즈, 누트라코스 ‘BEYOND TIME’ 브랜드 행사 성황리 개최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