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전력, 지역아동센터 PC 94대 전달
송고일 : 2025-12-22
(왼쪽부터) 한전 문일주 기술혁신본부장, 남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형기해 회장, 정진욱 국회의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전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22일 광주 남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PC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진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한전 문일주 기술혁신본부장, 광주 남구 지역아동센터장(47개소) 등 관계자 40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94대의 PC는 한전에서 사용이 종료된 불용 PC를 매각해 조성한 수익을 활용해 새롭게 마련한 장비로, 불용 자산의 가치를 회수해 지역사회에 환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 PC는 광주 남구 지역아동센터 47개소에 보급되어 방과 후 온라인 학습, 시청각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정진욱 국회의원은 “그동안 PC 부족과 노후화로 어려움을 겪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이번 나눔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전 김동철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