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전KDN ‘장애인 안전’ 부문 수상기관 선정

    송고일 : 2025-12-22

    홍의덕 한전KDN 상생협력부장(오른쪽)이 제3회 소비자 ESG혁신 대상 ‘장애인 안전’ 부문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DN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전KDN(사장 박상형)이 지난 19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년 제3회 소비자 ESG혁신 대상’ 공모에서 ‘장애인 안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미래소비자행동과 소비자권익포럼이 주관하고 ESG 소비자이니셔티브가 주최하는 ‘소비자 ESG 혁신대상’은 소비자 중심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한전KDN은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시각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디지털 IT교육시설 ‘KDN IT ON’ 구축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디지털 ESG로 열어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ESG경영 비전 아래 ‘디지털 포용으로 안전·동행 사회 실현’을 S(사회) 분야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고 에너지ICT 고유 업무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전KDN의 ‘KDN IT ON’은 ‘시각장애인들의 디지털 정보에 불을 밝히다’는 의미를 담고,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사회 가속화 속 장애인 디지털 리터러시를 넘는 사회자립으로의 진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추진한 디지털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전KDN은 2022년 전라남도 시각장애인 정보화실의 ‘KDN IT ON’ 구축을 시작으로 전국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정보화 교육실에 제4호 IT ON을 구축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대구지방환경청, 달서구청 미세먼지 상황실 점검 다음 “재생E 100GW 달성 향한 계통혁신 본격 추진”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