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가스안전공사, 충북혈액원과 생명나눔단체 MOU 체결
송고일 : 2025-12-24[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는 24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생명나눔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한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수급 불안정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기관 내 자발적인 헌혈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4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생명나눔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직원의 정기적인 헌혈 운동 동참 ▲구성원에 대한 헌혈 홍보 ▲자발적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인센티브제도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약속였으며,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는 동반자로서 협력을 다짐했다.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서약을 넘어,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생명을 살리는 헌혈 활동을 포함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협약식 당일에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출장헌혈‘을 진행해, 생명 나눔을 즉각 실천하는 모습으로 협약의 의미를 더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