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5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성료

    송고일 : 2025-12-26

    [에너지신문]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지정한 서울특별시 유일 환경교육사 양성기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환경교육 전문인력인 환경교육사 총 62명을 배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지난 1월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국가전문자격인 환경교육사 3급 양성기관으로 지정했다.

    ▲환경교육사 양성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환경교육사 양성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총 144시간으로 구성된 ‘환경교육사 3급 양성과정’을 통해 환경교육의 기초 이론부터 현장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무과정을 각 상·하반기에 운영, 총 62명의 서울형 환경교육사를 배출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반기(5~7월)에는 매주 월·수·금요일 주중 과정을 하반기(9~11월)에는 매주 금·토·일 주말 과정을 운영하며 총 6개 분야 26개 세부과목으로 구성된 90시간의 실무과정 대면 교육을 운영했다.

    2025년도 실무과정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전원 수료했고 상·하반기 실기 평가과정을 통해 생태적 전환을 지향하는 서울형 환경교육사를 양성했다.

    ▲교육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반영한 보수교육 운영, 상반기에 양성된 환경교육사 대상 서울형 환경교육사 보수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생태·환경적 소양 증진과 역량 강화 활동을 제공했다.

    이용성 센터장은 “생태문명 전환도시 서울에서 생태적 소양을 갖춘 환경교육사 62명을 양성함에 따라 서울의 환경교육 질을 한 단계 높이는 든든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단순한 자격취득을 넘어 이들이 교육 현장의 생태적 전환 전문가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서울형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서울에너지공사, ‘지역난방+신재생’ 에너지전환 모델 적용 추진 다음 ‘SDV·AI·자율주행’이 여는 모빌리티 트렌드는?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