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대림로얄이앤피, CES 2026 참가…산업용보일러 최초

    송고일 : 2025-12-30

    [에너지신문] 대림로얄이앤피(DaelimroyalEnP)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산업용 보일러 기업으로는 세계 최초로 참가, 인공지능 기반 ‘울트라-인공지능(ULTRA-AI) 보일러 관리시스템’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 울트라-인공지능 보일러 관리시스템.
    ▲ 울트라-인공지능 보일러 관리시스템.

    1972년 설립된 대림로얄이앤피(주)는 50여년간 산업용 보일러의 설계·제조·시공·운전 기술 역량을 축적해 왔으며, 저(低)질소산화물 버너와 자체 연소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고효율 보일러 솔루션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울트라-인공지능 보일러 관리시스템'은 산업 현장의 보일러를 지능형 에너지 장치로 진화시킨 세계 최초 피지컬AI 기반 산업용 보일러 운영 최적화 플랫폼이다.

    운전 조건, 배기가스 데이터, 고장 패턴 신호 등 수십 개의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 효율을 지속 유지하고, 에너지 손실과 온실가스·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며, 예기치 못한 설비 중단을 예방하도록 설계됐다.

    이 시스템은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 하에 2022년부터 4년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국내 유수의 기관이 참여한 ‘산업용 보일러 운전데이터 구축 및 효율 향상 기술개발 및 실증(과제책임자: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세원 박사)’ 과제를 통해 개발된 기술이다.

    대림로얄이앤피(주) 관계자는 “CES 2026 참가가 회사뿐 아니라 국내 산업용 보일러업계에도 뜻깊은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AI 기술을 보일러 운전에 접목, 단순 열원 공급 장치를 넘어 지능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은행 CEO 2025년 12월 브랜드평판...신한은행 정상혁, 아이엠뱅크 황병우, 농협은행 강태영 順 다음 외국계금융 2025년 12월 브랜드평판...뱅크오브아메리카, ABL생명, 블랙록자산운용 順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