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수자원공사, 4년 연속 ESG 종합평가 최고등급(AA) 달성
송고일 : 2025-12-31
한국수자원공사 전경 /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가 국내 최대 규모의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주관하는 ‘2025년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공사는 비상장사를 포함한 국내 1,299개 기업 중 최상위 등급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ESG 경영 선도 공기업임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수자원공사는 전기·발전·수도 등 SOC(사회간접자본) 분야 30개 기업이 포함된 ‘유틸리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해당 부문 평균점의 150% 이상을 득점하는 등 산업 전반을 선도하는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공사는 물 분야 세계 최초로 세계경제포럼(WEF)의 ‘글로벌 등대’에 선정된 성과와 AI 정수장 도입 등 상수도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안전기동반 신설을 통해 현장 안전 점검체계를 강화하는 등 ‘안전·에너지·AI’를 중심으로 국가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이 주요 등급 결정 요인으로 작용했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성과에 대해 “기후위기 대응과 디지털 전환을 향한 공사의 책임 있는 역할을 꾸준히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한 물관리 모델을 전 세계로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