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대구테크노파크, ESG 경영 수준진단 ‘최고 등급(Level 3)’ 획득

    송고일 : 2025-12-31

    대구테크노파크 ESG경영 수준진단 최고 등급 획득 / 대구테크노파크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원장 도건우)가 대구광역시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ESG 경영 수준진단’에서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Level 3’를 획득했다. 이번 성과는 대구TP가 지역 산업 육성을 넘어 지속가능한 경영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음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진단은 대구광역시가 공공기관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전문 평가기관에 의뢰해 진행되었으며,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개 영역의 총 21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대구TP는 모든 평가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ESG 경영 전략 수립과 실행 체계 고도화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 Level 2에서 한 단계 상승한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영역별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경영(E), 지역사회 상생 및 노사 화합(S),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결정 체계(G) 등 공공기관으로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대구TP는 그동안 ESG 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자체적인 ESG 성과 지표를 관리하는 등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왔다.

    도건우 대구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최고 등급 획득에 대해 “전 임직원이 뜻을 모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경영 전반에 ESG 가치를 투영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구시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기업들에게 ESG 경영 모델을 확산시키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입찰정보] 12월 31일자 다음 기후부, 녹색산업 전환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개정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