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강정구 한국천연가스수소충전협회 회장
송고일 : 2026-01-01
[에너지신문] 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친환경에너지 전환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 CNG 충전소와 수소충전소 운영 회원사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몇 해 동안 우리 에너지·교통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수소차와 전기차 보급이 본격화되며 친환경 모빌리티로의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됐습니다.
이는 분명 대한민국 탄소중립을 향한 진전이지만, 한편으로는 오랜 기간 대중교통의 친환경 전환을 앞장서서 이끌어 온 CNG 충전소가 점차 확대되는 충전 수요의 감소로 폐업이라는 불가피한 선택를 해야만 하는 현실적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협회는 CNG 충전소의 적자운영 해소와 수소충전소로의 전환 과정에서의 인센티브 등 관련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기존 CNG 인프라를 활용한 복합충전소 확대, 운영 지원 제도 개선, 표준화된 안전기준 정립을 통해 수소충전 인프라가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