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윤기주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송고일 : 2025-12-31

    윤기주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에너지업계 종사자 여러분, 그리고 산업 발전과 심층 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원자재 가격 및 인건비 상승, 고물가 등 대내외적인 불안정 속에서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2026년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야 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협회는 시공 업계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신규 분야 진출을 위한 자격 취득 전문 교육을 강화하고, 정부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업역 확대와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불법 시공 행위를 감시하는 명예지도원 제도를 운영하고, 무등록자 시공 및 면허 대여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국회와 정부에 강력히 촉구할 것입니다.

    또한, 재난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교체 및 안전 점검 사업을 실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에너지 효율 개선에 기여하겠습니다.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강렬한 에너지로 도전과 성장을 이루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환경 변화 속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함께 성장해 나갑시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신년사] 이용구 (사)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다음 해양환경공단, 해양폐기물 재활용 공급망 ‘국제 인증’ 획득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