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박은덕 한국에너지학회 회장

    송고일 : 2026-01-02

    [에너지신문] 존경하는 한국에너지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에너지학회 제30대 회장 박은덕입니다.

    다사다난(소소)했던 2025년이 마무리되고 2026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에너지 분야의 연구 발전과 실용화 및 보급을 촉진하고, 나아가 과학기술의 진보에 기여하고자 1992년에 설립된 한국에너지학회도 어느덧 한세대인 30년을 지나고 또 다른 도약을 위한 시기에 이르게 됐습니다. 이 막중한 때에 한국에너지학회 회장으로 봉사하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올해는 △함께 하고 싶은 학회 △젊고 역동적인 학회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학회 등의 운영방침을 가지고 회원분들을 섬기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에너지학회가 에너지 분야의 산‧학‧연‧관이 함께 어울려져 한국의 현재와 미래 에너지를 견인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쓰임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새해는 병오년(丙午年)으로 붉은 말의 해라고 합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한국에너지학회가 되도록 저를 포함한 임원분들이 적토마(赤免馬)처럼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동참을 부탁드리며 2026년도에도 회원 모든 분이 강건(剛健)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신년사]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다음 [신년사] 양동우 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 상근부회장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