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에너지경제연구원, 직장 내 괴롭힘·갑질 근절 서약

    송고일 : 2026-01-03

    [에너지신문]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최근 울산혁신도시 청사에서 노사가 공동으로 참여한 '2025년 직장 내 괴롭힘·갑질 근절 서약식'을 개최,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나섰다.

    서약식은 연구원의 윤리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연구원은 모든 구성원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했다. 연구원이 선포한 서약서는 △상호 존중과 배려 △괴롭힘 행위 금지 △갑질 근절 △건강한 소통 문화 △적극적 예방과 대응 △책임 있는 조직문화의 6개 핵심 영역으로 구성됐다.

    ▲
    ▲에너지경제연구원 노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구원은 이번 서약식을 계기로 수평적이고 민주적인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고, 실질적인 괴롭힘 예방 시스템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서약 내용이 일회성 선언이 아닌 일상 업무에서 실천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신고 시스템을 강화,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서약식은 단순한 형식적 행사가 아니라, 모든 구성원이 존엄성을 지키며 일할 수 있는 직장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실천적 출발점"이라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국가경쟁력 제고에 공헌하는 에너지정책연구 선도기관으로 윤리경영과 건강한 조직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신년 기획] 2026년 예산 집단에너지·열병합발전 분야 분석  다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AI 협업 조직’ 전환 목표 제시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