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LG전자, CES 2026서 ‘당신에게 맞춘 혁신’ 공개… ‘행동하는 AI’ 시대 선도
송고일 : 2026-01-06
G전자가 현지시간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당신에게 맞춘 혁신(Innovation in tune with you)’을 주제로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했다. LG전자 류재철 CEO는 대표 연사로 등단해 공감지능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일상 공간을 연결하는 ‘AI 경험’을 제시하며, '행동하는 AI(AI in Action)' 시대를 이끌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 LG전자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고객을 중심으로 공간과 제품을 조율하는 ‘공감지능’의 진화를 선보인다. ‘당신에게 맞춘 혁신’을 주제로 가전, 모빌리티, TV 라인업 등 일상 전반에서 AI가 고객의 삶을 능동적으로 돌보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가사 해방을 향한 비전인 ‘제로 레이버 홈’의 구체적인 모습을 공개한다. 중심이 되는 홈로봇 ‘LG 클로이드’는 양팔과 손가락을 활용해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세탁물을 정리하는 등 실질적인 가사 업무를 수행한다. 모든 가전은 AI 홈허브 ‘씽큐 온’에 연결되어 온도를 조절하거나 공기질을 관리하며 최적의 주거 환경을 스스로 조성한다.
TV 라인업에서는 초슬림·무선 기술이 집약된 ‘LG 올레드 에보 AI W6’가 핵심이다. 9mm대 두께로 벽에 완전히 밀착되는 디자인과 세계 최초 4K·165Hz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해 선 없는 공간을 연출한다. 3세대 알파 11 AI 프로세서를 통해 압도적인 화질 업스케일링을 제공하며, webOS 플랫폼으로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도 강화했다.
AI 기술은 차량용 솔루션과 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로도 확장된다. 차량 내 AI는 운전자의 시선을 분석해 자율주행 모드로 전환하거나 창문에 필요한 정보를 표시하며,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일상 대화를 이해하는 AI 음성인식을 지원한다. 류재철 CEO는 “공감지능 기반 솔루션으로 미래 가정생활의 새 기준을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