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2026 전력시장 변화와 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 열린다
송고일 : 2026-01-07[에너지신문] 세미나허브가 주최하고 한국인프라가 후원하는 ‘에너지전환 시대, 2026 전력시장 변화와 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가 오는 20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다.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전력 수요 구조 변화에 따라 전력시장과 전력공급체계 전반에 걸친 제도 개선과 운영 방식 변화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력시장 구조 개편, 유연성 자원 활용, 전력망 운영 방식 고도화 등 정책·제도 변화에 대한 이해와 기업의 대응 전략 마련 필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다.

▲'에너지전환 시대, 2026 전력시장 변화와 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 포스터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환경 변화 속에서 전력시장 개편 방향과 주요 제도 변화, 그리고 이에 따른 기업의 대응 전략을 중심으로 다룬다. 정책·제도·시장 변화와 관련한 주요 이슈를 살펴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026 전력시장 개편 방향과 핵심 제도 변화 △한국형 소버린 AI 구현을 위한 SPV(Smarter Power Village) 지능형 전력망 구축방안 △재생에너지 확대와 전력망 안정을 위한 한전의 대응 전략 △ESS 정책 지원 체계와 중앙계약시장 도입 방향 △분산에너지법 이후 전력공급체계 전환과 시장제도 재편 △VPP 기반 재생·DR·ESS·V2G 통합운영 모델과 사업화 전략 △소형모듈원전(SMR)의 전력시장 역할과 산업 활용 전망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와 기업의 RE100 전환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전력시장 변화는 기업의 에너지 전략 수립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이번 세미나는 전력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과 산업계가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는 오는 16일까지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미나허브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 또는 유선(02-2088-64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