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전KDN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해단식 개최

    송고일 : 2026-01-07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출품작 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3상 변압기 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전KDN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전KDN(사장 박상형)은 지난 6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한전KDN이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에너지ICT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한 ‘2025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이하 참여단)은 지난해 10월 모집을 시작해 3개월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참여단은 광주·전남지역 대학 재학·휴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팀으로 구성되어 한전KDN 홍보관 투어, BIXPO 2025 관람, 정기 멘토링 등을 통해 에너지ICT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MZ세대의 시선과 목소리로 일반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숏폼 영상을 직접 기획·제작했다.

    참여단 5개 팀의 최종 제출된 영상물은 임직원과 대국민 설문 투표를 각 50%씩 반영해 심사했으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해 상패와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한전KDN은 참여단이 제작한 영상을 한전KDN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했는데,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에너지ICT와 한전KDN의 경영 성과와 솔루션을 국민 친화적인 방식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이 수행하고 있는 에너지ICT는 직·간접적으로 국민의 일상과 연결되어 있기에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과 하나되는 정부 국정과제에 부응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글로벌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지투파워 ‘CES 2026’서 스마트그리드 제품 소개 다음 지역난방公, 26년에도 ‘특별 난방 지원’ 이어간다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