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충북테크노파크,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 기술지원 수혜기업 모집
송고일 : 2026-01-07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박순기) 스마트제조혁신센터는 도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기술 애로 해소와 디지털 제조혁신을 위해 오는 2월 23일까지 ‘공정혁신시뮬레이션 기술지원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도체와 이차전지 등 충북 지역 핵심 산업 분야 제조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기술지원은 비용지원과 현물지원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비용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최대 1,600만 원 규모의 시뮬레이션 기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현물지원 부문에서는 한국기계연구원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전문기관의 맞춤형 기술자문 및 해석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고가의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활용하여 현장의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연구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올해 150건 이상의 지원을 목표로 현장 맞춤형 과제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순기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지원은 제품 고도화와 공정 효율화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도내 기업들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청주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는 청주 복대동 스타에이치에 입주 공간을 조성하고 기업을 상시 모집 중이며, 입주 기업에게는 시뮬레이션 지원사업 우선 연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http://pisc.cbtp.or.kr)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