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전력기술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송고일 : 2026-01-08
김태균 한국전력기술 사장(오른쪽)이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은 후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왼쪽)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전기술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김태균, 이하 ‘한전기술’)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종합인증평가기관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한전기술이 그간 추진해 온 인권경영 체계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외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유엔(UN)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경영 가이드라인 등 국제적 인권경영 기준을 바탕으로, 기관의 인권경영 체계 구축 수준과 인권리스크 관리·개선 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전기술은 인권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인권 전담조직 운영 △내부 인권 규정 및 매뉴얼 정비 △부서(사업) 단위별 인권리스크 점검·개선 활동 △임직원 대상 인권교육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노사가 함께 실천하는 인권경영 활동과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와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와 권익 증진에 힘써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태균 사장은 “이번 인증은 임직원과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해 온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인권 존중 경영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