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시스템베이스, 아이솔레이션 시리얼 송수신 분배기 ‘BASSO-1040D2/ISO’ 출시
송고일 : 2026-01-12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시리얼 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장연식)가 1월 12일, 한 포트의 입력을 4개 포트로 분배해 전달하는 산업용 1:4 RS232 아이솔레이션 분배기 ‘BASSO-1040D2/ISO’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산업 현장의 열악한 전기적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다.
‘BASSO-1040D2/ISO’는 송신 전용인 일반적인 분배기와 달리, 4개의 출력 포트 중 1번 포트가 송수신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도록 특수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신호를 나누는 것을 넘어 데이터를 입력받아야 하는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산업 현장의 통신 선로를 통해 유입되는 노이즈나 서지(Surge)로 인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최대 ±3kV의 CMOS 디지털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ESD, EFT, Surge 보호 기능을 더해 외부의 강한 전기적 충격으로부터 연결된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사용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시스템베이스만의 특화 기술인 ‘포트 파워’ 기능과 저전력 설계를 적용하여,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RS232 신호선(RTS, DTR)에서 생성되는 전원만으로도 동작이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시스템베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스템베이스㈜ 기업 소개 1987년 설립된 시스템베이스㈜는 시리얼 통신 반도체, 시리얼 카드, 컨버터, 디바이스 서버 등을 공급하며 국내 시리얼 통신 시장을 선도해 온 기업이다. 최근에는 무선 통신 기술과 다양한 I/O 제품군을 확충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IoT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