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LG전자, CES 2026서 글로벌 호평 봇물

    송고일 : 2026-01-12

    LG 올레드 에보 / LG전자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상을 수상하며 혁신 기술력을 입증했다. 무선 월페이퍼 TV인 ‘LG 올레드 에보 W6’와 능동형 홈로봇 ‘LG 클로이드(CLOiD)’ 등 차별화된 제품들이 글로벌 미디어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TV 분야에서는 ‘LG 올레드 에보 W6’가 압도적인 호평을 받았다. 유력 IT 매체 은 이 제품을 ‘최고의 TV(Best TV)’로 꼽았으며, 과 역시 믿기 어려울 정도로 얇은 디자인과 인상적인 화질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LG 마이크로 RGB 에보’는 으로부터 ‘2026년 최고의 테크 제품’에 선정되었고, 세계 최초 투명·무선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美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홈 분야의 핵심인 홈로봇 ‘LG 클로이드’에 대한 외신의 반응도 뜨거웠다. 은 클로이드를 CES 2026 전체 출품작 중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하며, 옷을 개거나 세탁기를 제어하는 등 실질적인 유용성을 높게 평가했다. 와 등 주요 매체들도 상황 인식 기술을 통해 가사 작업을 능동적으로 수행하는 클로이드의 모습에 감탄하며 ‘최고의 로봇’으로 꼽았다.

    미래 먹거리인 전장 기술력 또한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AI 기반 차량용 솔루션’은 전면 유리에 투명 OLED를 적용한 디스플레이와 비전 AI를 활용한 차별화된 편의 기능으로 CTA 최고혁신상을 거머쥐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에너지공단, 16일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접수 다음 HD현대, 바람으로 달리는‘윙세일’ 해상 실증 착수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