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티유브이슈드(TÜV SÜD),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와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송고일 : 2025-12-22
티유브이슈드(TUV SUD),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와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티유브이슈드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 Korea)가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고전압 전기차 안전기준의 정립과 강화를 공동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독일 규격 및 실무 기반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 제공, 교육장 및 관련 시설 공유 등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는 스마트시티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로서,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모빌리티과 학생들이 전기차 안전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정욱 티유브이슈드코리아 대표이사는 “글로벌 인증 전문기관으로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이 체계적인 실습 환경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모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티유브이슈드는 현재 독일 법규를 기반으로 자동차 정비사 및 관련 종사자를 위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레벨 1·2’ 과정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