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가스기술公, ‘제3차 소비자 ESG 혁신 대상’ 상생협력상 수상
송고일 : 2025-12-23[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직무대행 진수남)은 지난 19일 ESG소비자이니셔티브와 (사)미래소비자행동, (사)소비자권익포럼이 공동주관하는 2025년 제 3차 소비자 ESG 혁신 대상에서 상생협력상(사회공헌 부문)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가스기술공사는 지난해 공공상생연대기금 공모전을 통해 사업비를 지원받은 ‘상생홈즈 프로젝트’ 공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가스기술공사는 2025년 제 3차 소비자 ESG 혁신 대상에서 상생협력상(사회공헌 부문)을 수상했다.이번 프로젝트는 가스기술공사와 공공상생연대기금의 사업 총괄을 기반으로 지자체, 사회적경제기업, 자활센터, 지역복지관 등 지역 10개 기관과 협업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46명의 돌봄활동가 위촉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 지역 취약계층 20가구 주거환경 개선으로 에너지효율 11% 개선 등의 효과를 내었다.
특히 이번 시상은 ESG 경영의 핵심가치가 투자자 중심의 지표를 넘어 ‘소비자 중심의 실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사례 또한 다양화·구체화 되면서 기업과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커지고 있다. ESG경영을 실천하는 국내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총 46개의 사업이 접수되었으며, 그 중 20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 것이다.
진수남 가스기술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소비자 ESG 혁신대상 수상은 국민의 일상과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을 꾸준히 실천해 온 우리 공사의 노력이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이다.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바탕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ESG 선도기관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