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전기위원회 위원장에 김창섭 가천대 교수 위촉

    송고일 : 2025-12-24

    김창섭 가천대학교 교수. /기후에너지환경부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4일자로 김창섭 가천대학교 교수를 전기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하는 등 전기위원회 위원 5명을 신규 위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김창섭 가천대 교수를 비롯해 전기공학 분야에 송승호 광운대 전기공학과 교수, 에너지 분야에 석광훈 에너지전환포럼 전문위원, 법률 분야에 김춘희 법무법인 다산 변호사와 홍종영 법무법인 파랑 변호사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전기공학·에너지·법률 등의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인사인 만큼, 그동안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전력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비자의 편익 증진뿐만 아니라 전기위원회 독립성 강화와 관련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위원회 위원(위원장 포함)은 법률·경제·전기·소비자보호 등 관련 기관의 학식과 경험을 가진 인사 중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위촉(임기 3년)하며, 전기사업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과 전기사용자의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 심의, 전기사업 등과 관련된 분쟁의 재정을 담당한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한전KDN ‘2025년 제2차 ESG위원회’ 개최 다음 경남에너지,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6천만원 전달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