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충북테크노파크, 2025년도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송고일 : 2025-12-25

    충북테크노파크, 2025년도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 충북테크노파크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박순기)가 지난 22일 기관 내 인권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고 체계적인 인권경영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도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법조계, 여성계, 연구계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2기 인권경영위원을 새롭게 위촉하며 전문성과 객관성을 대폭 강화했다. 출범식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기관의 인권경영 정책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2025년도 인권영향평가 실시 계획 등 기관 운영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인권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한 핵심 안건들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이번 위원회에서 도출된 전문가들의 제언을 바탕으로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과 지역 주민의 인권까지 두루 보호하는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방침이다. 박순기 원장은 "인권경영은 공공기관이 갖추어야 할 핵심 가치"라며, "새롭게 구성된 2기 위원회와 협력해 실질적인 인권 보호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사회 내 인권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이슈] 내년 1분기 전기요금 동결..."표면적인 안정" 시각 다음 전남환경산업진흥원, 보육 아동 나눔 실천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