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주)강원에너지산업, '2025 어워즈 시정 유공 시민 시상식' 춘천시장상 수상

    송고일 : 2025-12-25

    장용진 (주)강원에너지산업 이사(오른쪽)가 '2025 어워즈 시정 유공 시민 시상식'에서 춘천시장상을 수상 후 육동한 춘천시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강원에너지산업 제공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올해 연말 (주)강원에너지산업이 산업통상부 장관상에 이어 춘천시장상을 연속 수상했다. (주)강원에너지산업은 24일 춘천시청이 개최한 '2025 어워즈 시정 유공 시민 시상식'에서 춘천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는 (주)강원에너지산업이 지역 대표 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지대한 공로가 있음을 공식 인정받은 결과다.

    지난 10월 개막한 '2025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에는 30만 인파가 운집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축제는 지역 특색을 강화한 콘텐츠로 패러다임을 전환해 역대 최대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폐막 시까지 나흘 간 무사고를 기록해 축제가 더욱 호평받았다.

    당시 (주)강원에너지산업은 축제 현장에 가스시설 설계를 비롯해 배관 등 시공부터 LPG 공급, 가스 안전관리 등을 원스톱으로 수행했다. 특히 축제 현장이 실내가 아닌 야외라 가스 배관을 고정 설치하는 문제 등 여러 난관에 직면했으나 'KGS 코드 가스기술 기준'을 검토하고 완벽히 적용해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LPG를 사용하는 20개 부스가 모두 완성 검사를 받았다.

    가스 누출 차단기 등도 안전기준에 적합하게 모두 설치해 강원도청과 춘천시청, 소방청,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은 안전성 및 편의성에 대해 호평했다. 이러한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주)강원에너지산업은 이번 '2025 어워즈 시정 유공 시민 시상식'에서 춘천시장상을 수상했다.

    앞서 (주)강원에너지산업은 지난 12월 11일 본지 투데이에너지와 한국대기환경학회가 주관한 '제17회 대한민국 환경·자원 에너지 대상'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술과 안전을 겸비한 가스 전문업체 (주)강원에너지산업은 취약계층 등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 상생과 가스 안전 강화에 전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에 용수정 (주)강원에너지산업 대표이사는 '제17회 대한민국 환경·자원 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 경영 부문 표창을 수상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광해광업공단, 아동 보호시설 등에 2000만원 상당 이불세트 후원 다음 [인사] 산업통상부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