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전KDN, 중소기업에 특허 4건 무상 이전
송고일 : 2025-12-26
한전KDN은 지난 22일 다온플레이스와 포네트에 특허기술 4건을 무상 이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전KDN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전KDN(사장 박상형)이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서 공익을 위한 동반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한전KDN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중소기업에 개방했다.
한전KDN은 지난 22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소재 본사 전력ICT기술원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에 기술나눔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KDN이 다온플레이스, 포네트와의 협력을 약속한 기술나눔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미활용 특허와 우수 기술을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함으로써 양도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추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한전KDN은 협약에 따라 ‘전력 정보를 이용한 전력 관리 시스템’, ‘일방향 데이터 전송 시스템’ 등 총 4건에 대한 특허기술을 무상 양도하게 된다.
기술을 이전받은 중소기업들은 에너지 ICT 분야의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과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순한 기술이전을 넘어 공공기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에너지 산업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필요한 기술 지원과 판로 개척 등 실효성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