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당진 SK에너지 ‘2025 소상공인 우리 동네 선한 가게 사업장’ 선정
송고일 : 2025-12-28
임상묵 SK에너지 대표 겸 당진시LPG판매협회 회장이 '2025 가스인의 밤'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신영균 기자
[투데이에너지 신영균 기자] 충남 당진 소재 LPG 판매 사업체인 SK에너지가 ‘2025 소상공인 우리 동네 선한 가게 사업장’에 선정됐다. ‘2025 소상공인 우리 동네 선한 가게 사업장’ 선정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우리금융그룹과 공동 추진한 지원 사업이다. 지역사회에서 나눔·봉사·기부 등 선행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올해 전국에서 26개 사업장이 선정됐다.
SK에너지는 지속적인 나눔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선한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실제로 임상묵 SK에너지 대표는 30년 넘게 자발적으로 가스 안전점검을 통한 안전 문화 정착과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노후 주택 주거 환경 개선과 사랑의 집짓기 등 지역 상생에도 전념하고 있다.
2025년 7월 임상묵 당진시LPG판매협회 회장이 영천리 마을회관에서 가스레인지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신영균 기자
현재 당진시LPG판매협회 회장으로 활동 중인 임상묵 SK에너지 대표는 2025년 협회 회원과 함께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서 가스 안전 점검 활동을 통해 부적합 시설 500개소를 적합 시설로 인증 전환시켰다. 이는 임상묵 SK에너지 대표가 가스 공급 및 안전 관리를 최우선 가치로 설정한 경영 철학이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그 결과 SK에너지는 당진시에서 처음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인증하는 '안전관리 우수판매사업체'로 선정됐다.
2025년 7월 당진시LPG판매협회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가 영천리 마을회관에서 '폭염 대비 가스 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신영균 기자
특히 임상묵 SK에너지 대표 겸 당진시LPG판매협회 회장은 해외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25년 올해는 캄보디아로 출국해 우수 자원봉사자로 공인받은 이들과 함께 현지에서 집짓기, 교육봉사, 우물 기증, 나무 심기 등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가스 안전점검 활동 통해 '부적합' 시설 500개소 '적합' 인증 전환
임상묵 SK에너지 대표, 해외봉사활동 '우수 자원봉사자' 공인
최근 당진시LPG판매협회는 '2025 가스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침현 당진시 부시장, 남승홍 충남도청 탄소중립경제과 과장, 박용석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 본부장,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홍기후 충남도 의원, 정은영 당진시 교육장, 최현숙 당진시 의회 부의장, 박명우 의원 등 지자체와 관계기관 주요 인사를 포함한 17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황침현 당진시 부시장은 축사에서 "협회의 헌신과 공헌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협회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어기구 국회의원도 서면을 통해 축사를 전했다. 어 의원은 "당진시LPG판매협회가 지역 가스안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가스 공급과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날 협회는 지역 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박용석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 본부장은 당진시LPG판매협회에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상을 수여했다.
임상묵 당진시LPG판매협회 회장(왼쪽에서 첫번째)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신영균 기자
한편 ‘우리 동네 선한 가게’로 선정된 사업장에는 지원금 1백만원을 비롯해 네이버 지도 ‘우리 동네 선한 가게’ 표식 홍보, 사업장 해충방제·방역 및 냉난방기 청소 등 위생관리 지원,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특별 지원, '선한 가게'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외관공사 지원 등 혜택을 받는다.
임상묵 SK에너지 대표 겸 당진시LPG판매협회 회장은 "지원금 1백만원을 취약계층의 가스 안전 강화를 위한 물품 기증에 사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가스레인지 5대와 가스 안전장치인 타이머 콕 등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