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서부발전, 순천향대 캠퍼스 재생에너지 보급

    송고일 : 2025-12-30

    한국서부발전은 30일 순천향대학교와 탄소중립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서부발전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순천향대학교와 탄소중립 친환경 캠퍼스 조성에 나선다.

    한국서부발전은 30일 충남 아산 순천향대에서 ‘탄소중립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 이후 순천향대 캠퍼스(약 60만㎡) 내 건물과 주차장 등 유휴 공간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하고 발전 수익을 활용한 산학협력을 추진한다.

    아울러 두 기관은 서부발전이 보유한 발전·에너지 운영 기술·경험과 순천향대의 연구·교육 기반 시설을 연계해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정복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생에너지 기반의 친환경 캠퍼스 구축과 상생을 위한 산학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이행을 뒷받침하는 대표 공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파워프라자 전기화물차,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 클린환경 도입 다음 서라벌도시가스, 경주·영천시에 ‘희망2026’ 성금 2천만원 기부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