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2025 엔지니어링산업 웹툰 기획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개최

    송고일 : 2025-12-31

    2025 엔지니어링산업 웹툰 기획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협회 본관에서 ‘2025 엔지니어링산업 웹툰 기획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대중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산업의 가치를 웹툰이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리고,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삶의 모든 곳에 존재하는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지난 10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되었으며, 독창적인 설정과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수많은 작품이 접수되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등 총 6점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엔지니어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과 기술이 현대 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어떻게 지탱하고 있는지를 감동적으로 풀어낸 ‘보이지 않는 설계자(가제)’가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선정된 우수 스토리는 향후 전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웹툰으로 제작되어 협회 공식 SNS 채널 및 웹툰 플랫폼 등에 연재될 예정이다.

    이해경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은 시상식에서 “웹툰이라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미래 세대들이 엔지니어링산업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엔지니어링 인재들의 활약상을 알리고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신년사]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  다음 환경보전원, 수변녹지 관리 위해 ‘공간 빅데이터 전환’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