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안승배 한국주유소협회 회장
송고일 : 2025-12-31
안승배 한국주유소협회 회장
지난 한해 정부의 가격 인하 정책과 치열한 경쟁, 전기·수소차 확산에 따른 구조적인 수요 감소, 고금리·고비용 구조로 인한 경영 압박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주유소를 지키며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협회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회원사 경영 여건을 한 걸음이라도 개선하기 위해 쉼 없이 뛰어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국회를 통해 주유소 전·폐업 지원 법안과 카드수수료 산정 시 유류세 등 세금을 제외하도록 하는 법안 발의를 이끌어내는 성과가 있었으며 올해도 이 법안들이 반드시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급보증공제, 부가가치세 경정청구, 공중화장실 설치 의무 완화 등 영세 주유소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아울러 알뜰주유소 정책의 한계와 과제를 짚어낸 국회 토론회를 개최해 동일 제품 이중가격 문제 및 주유소 시장의 경쟁 왜곡 문제를 공론화하고 공정한 경쟁 질서 회복을 위한 제도 개선 필요성을 강력히 제기했습니다.
협회는 새해에도 공정한 시장 질서 확립과 제도 개선, 영세·중소 주유소의 실질적인 경영 부담 완화, 에너지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형 주유소 모델 준비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고 그것이 회원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이어지도록 국회와 정부,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한층 더 강화하겠습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