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안승배 한국주유소협회 회장
송고일 : 2026-01-01
[에너지신문] 2026년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 여러분 가정과 사업장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새로운 도약과 성취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지난 한 해에도 협회는 어려움 속에서도 회원사 경영 여건을 한 걸음이라도 개선하기 위해 쉼 없이 뛰어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국회를 통해 주유소 전·폐업 지원 법안과 카드수수료 산정 시 유류세 등 세금을 제외하도록 하는 법안 발의를 이끌어내는 성과가 있었으며 올해에도 이 법안들이 반드시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급보증 공제, 부가가치세 경정청구, 공중화장실 설치 의무 완화 등 영세 주유소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알뜰주유소 정책의 한계와 과제를 짚어낸 국회 토론회를 개최해 동일 제품 이중가격 문제와 주유소 시장의 경쟁 왜곡 문제를 공론화하고 공정한 경쟁 질서 회복을 위한 제도 개선 필요성을 강력히 제기했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협회는 새해에도 공정한 시장 질서 확립과 제도 개선, 영세·중소 주유소의 실질적인 경영 부담 완화, 에너지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형 주유소 모델 준비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