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한상원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 회장

    송고일 : 2026-01-01

    [에너지신문] 가스산업 종사자 여러분, 전문검사기관 가족 여러분,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불확실성 속에서도 최소한의 성장세를 유지해 왔으나 올해는 ‘글로벌 경기 변동성과 에너지 전환 가속화’라는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가스산업은 더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안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협회 회원인 전문검사기관들은 지난 40여년간 법정 재검사를 통해 축적된 검사 역량과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을 책임지는 주체의 하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새해를 맞아 협회는 ‘안전규제는 비용이 아닌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가치 아래 세 가지 핵심 방향을 중점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급변하는 기술 환경과 다양화되는 가스안전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검사원의 역량 강화와 첨단 검사기법 도입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관계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건전한 검사 시장 질서 확립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습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신년사] 유수륜 환경에너지협동조합 이사장 다음 [신년사] 심승일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