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에경연 '직장 내 괴롭힘·갑질 근절 서약식' 개최

    송고일 : 2026-01-05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을 근절할 것을 서약했다./에너지경제연구원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현제)은 지난 12월 29일 '2025년 직장 내 괴롭힘·갑질 근절 서약식'을 개최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나섰다.

    연구원이 선포한 서약서는 △상호 존중과 배려 △괴롭힘 행위 금지 △갑질 근절 △건강한 소통 문화 △적극적 예방과 대응 △책임 있는 조직문화 등 6개 핵심 영역으로 구성됐다.

    연구원은 이번 서약식을 계기로 수평적이고 민주적인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고, 실질적인 괴롭힘 예방 시스템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서약 내용이 일회성 선언이 아닌 일상 업무에서 실천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신고 시스템을 강화해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서약식은 단순한 형식적 행사가 아니라, 모든 구성원이 존엄성을 지키며 일할 수 있는 직장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실천적 출발점"이라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국가경쟁력 제고에 공헌하는 에너지정책연구 선도기관으로서 윤리경영과 건강한 조직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한국아이티오, 후지타 히로시 대표이사 취임 다음 한국가스기술공사, 2026년 시무식… 도약·내실 다지는 해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