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쿠쿠, ‘파워클론’ 앞세워 2025년 청소기 판매 전년 대비 36% 성장

    송고일 : 2026-01-06

    쿠쿠 파워클론 청소기 라인업 / 쿠쿠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파워클론’ 브랜드 론칭 이후 청소기 전 제품군에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쿠쿠는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청소기 라인업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쿠쿠는 2024년 7월 무선청소기 ‘파워클론 슬림’의 흥행을 기점으로 제품군을 대폭 확장하며 성과를 냈다. 휴대성을 높인 ‘미니’, 성능을 강화한 ‘포스’,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갖춘 ‘올 클린’, 초경량 설계의 ‘하이퍼’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고도화했다. 특히 ‘파워클론 올 클린’은 먼지 비움 후 뚜껑이 자동으로 닫혀 먼지 날림을 방지하는 오토 클린 스테이션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로봇청소기 분야의 성장도 두드러진다. 2024년 12월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를 시작으로 2025년 6월에는 후속 모델인 ‘AI 2’를 출시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파워클론 AI 2’는 벽면 밀착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리닝과 16,2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으며, 오염도와 날씨에 따라 흡입력과 물 분사량을 조절하는 스마트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 암호화 기술과 카메라 잠금 설정을 통해 보안성도 확보했다.

    쿠쿠 관계자는 “다양한 주거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구성을 세분화하고 체감 성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 편의성을 높인 파워클론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한-중 비즈니스 포럼,양국 기업 간 총 9건의 양해각서 체결 다음 한전KPS ‘송전선로 근접 수목 자동 검출 기술’ 개발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