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국수소연료전지협의회, 사단법인 전환 본격화
송고일 : 2026-01-07
총회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신일영 기자] 한국연료전지협의회가 사단법인 ‘한국 SOFC&SOEC 협회’로의 전환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협회는 7일 서울스퀘어 3층 컨퍼런스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이를 본격화할 것임을 예고했다.
이날 총회는 17개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날 회장으로 선출된 임경태 회장의 인사말과 이해원 박사의 축사, 추진상황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임경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단법인 전환이 이뤄지지 못해 아쉽다며 올해 사단법인 전환과 회원사 수익, 회원사 기술 강화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3월 세계3대 수소전시회 중 하나인 북경 전시회에 참가해 회원사의 수익창출과 회원사의 역량 강화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해원 박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해원 박사는 협의회의 사단법인으로 전환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축하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협의회가 중심이 돼서 회원사 기업을 리드하고, 이를 바탕으로 협의회와 회원사가 힘을 합하면 훨씬 더 효율성이 높아지는 협의회와 회원사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협의회는 회원사와 산업인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잘 수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국내 에너지 인프라 구축 및 정책적 뒷받침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주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협의회는 올해 관련 중소기업 생태계 및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기업 육성기반 구축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회원사의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