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충북TP,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송고일 : 2026-01-08

    충북테크노파크, 충청권 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추진 / 충북테크노파크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박순기)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손잡고 충청권 내 과학기술 R&D 인력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2026년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1차 모집을 1월 7일부터 2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연구진의 출산이나 육아휴직 등으로 발생하는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대체인력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프로그램은 기업 수요에 맞춰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트랙 1’은 휴직 및 단축근로자의 대체인력을 지원하며, 학·석사급은 최대 2,100만 원, 박사급은 최대 2,300만 원의 인건비를 15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트랙 2’는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육아기 연구자의 대체인력 채용을 돕는다. 인턴연구원에게는 6개월간 1,000만 원, 전문박사연구원에게는 2년간 연 3,000만 원의 인건비와 전문 교육이 제공된다.

    박순기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충청권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연구인력의 경력 단절을 방지하겠다”며 “지역 과학기술 산업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2026년 1월 브랜드평판...한전, 가스공사, 한전KPS 順 다음 중국 신장에 세계 최대 수소충전소 완공… 대규모 수소 인프라 구축 속도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