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서울에너지드림센터-기후환경네트워크 업무협약
송고일 : 2026-01-10[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9일 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 기후환경 인식 제고 및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 및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후환경 인식 제고 및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용성 서울에너지드림센터장(왼쪽)과 김상엽 기후환경네트워크 사무총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체적으로는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관련 교육·전시·체험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기후에너지환경 분야 콘텐츠 개발 홍보 협력 △네트워크 기반의 민관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추진 △관련 정책, 사업, 연구, 우수사례 등에 대한 정보 교류 및 공유 등을 중점 추진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국내 최초의 공공분야 제로에너지건축물(ZEB)이자 탄소중립·환경교육 관련 교육시설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의 협약을 통해 범국민적 기후환경 인식 제고 및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성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기후환경네트워크는 탄소중립 실현과 관련한 대표적인 민관협력기구로 2008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지역과 전국을 아우르는 범국민적 실천 운동을 주도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상호협력에 기반한 범국민적 녹색생활실천을 공동 추진함으로서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걸음을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