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2026 제1차 M&V전문가 PMVA자격 과정 개설...접수 시작

    송고일 : 2025-12-22

    [에너지신문] ESCO협회가 ‘2026년도 1차 PMVA 교육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본 과정은 내년 2월 9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소재 마리오타워 교육장에서 이론 교육 후 평가시험에서 70점 이상 득점한 경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평가시험은 오픈북으로 진행된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 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 검증하는 필수 과정이다. 특히 공공기관 ESCO사업 적격심사 시 ESCO가 M&V분야 전문인력(PMVA,CMVP)을 보유하고 있으면 가점(+1)이 부여된다.

    최근 발표된 7차 에너지이용합리화기본계획에서도 성과검증 역량 및 체계 강화에 따라 ESCO 등록 필수 기술인력으로 M&V자격증 소지자가 포함 예정인 점 등 정책적으로도 M&V기술력 제고 및 PMVA자격 보유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PMVA자격은 ESCO 이외에도 건물에너지 절감량 평가, 에너지효율화사업 3자 검증, 온실가스 감축량 선정·검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PMVA 자격을 취득할 경우 ESCO의 사업영역 확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현재 접수 중인 1차 PMVA교육 과정에 ESCO 및 연구원, 대학 등 다양한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PMVA교육 담당자(02-2081-2172)에게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화보협, 전기취약 전통시장 56곳 안전 멀티탭 보급·교육 다음 ‘온통(溫通) 복지서비스’, 서울 열요금 복지행정 전면 개편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