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LG전자, 홈로봇 ‘LG 클로이드’ CES 2026서 공개 예고
송고일 : 2025-12-26
LG전자, 홈로봇 ‘LG 클로이드’ CES 2026서 공개 예고 / LG전자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LG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가사 작업에 특화된 새로운 홈로봇 ‘LG 클로이드(LG CLOiD)’를 전격 공개한다. LG전자는 25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인간의 동작을 닮은 섬세한 움직임과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된 차세대 로봇의 등장을 예고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LG 클로이드’는 LG전자의 로봇 브랜드 ‘클로이(CLOi)’에 역동성(Dynamic)을 의미하는 ‘D’를 결합한 명칭이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 따르면 클로이드는 양팔과 다섯 손가락을 활용해 집안의 물건을 정교하게 집어 들어 올리거나 사람과 주먹 인사를 나누는 등 기존 로봇보다 한층 진화된 신체 제어 능력을 보여준다. 이는 로봇이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실제 가사 노동을 분담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력자로 진화했음을 시사한다.
클로이드는 단순 반복 작업에 그치지 않고, AI를 통해 고객의 거주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스스로 학습한다. 이를 바탕으로 집안 내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하고 고객의 필요를 미리 파악해 케어하는 ‘AI 홈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가사 노동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제로 레이버 홈(Zero Labor Home)’ 구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로봇을 ‘명확한 미래’ 사업으로 낙점하고 HS사업본부 내 로보틱스연구소를 신설하는 등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로보티즈, KIST 등 전문 기관과의 협업은 물론 피규어 AI, 애지봇 등 유망 로봇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지속하며 글로벌 로봇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LG전자 HS사업본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CES 2026에서 선보일 LG 클로이드는 고객의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로봇 기술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미래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