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박병훈 한국EMS협회 사무총장
송고일 : 2025-12-31
한국EMS협회 박병훈 사무총장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EMS(Energy Management System) 산업 관계자 여러분과 현장에서 에너지 전환을 실천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건강과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을 계기로 기후·에너지·환경 정책이 통합적으로 추진되는 체계가 마련되며, 에너지 효율 및 수요관리 산업의 활성화와 제도 정비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이에 협회는 국내외 표준 제정, BEMS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 보급 활성화 방안 연구 등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올해는 공장·건물 분야 에너지 효율 및 수요관리 산업의 정책적 위상과 역할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공지능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공장·건물 설비의 최적화와 자율운전을 통하여, 국가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EMS협회는 표준에 기반한 EMS 설계·운영·관리 체계를 정착시키고, 전문인력 양성 및 국제협력을 통해 EMS 산업이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는 여러분과 함께 EMS 산업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