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윤기주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송고일 : 2026-01-01

    [에너지신문] 에너지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 그리고 에너지산업의 발전과 산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대변하고 심층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건승(健康)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난해는 대외적으론 국제사회의 자국우선주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지속과 중동지역의 군사적 긴장 등 불안정한 한 해였습니다.

    우리 시공업계도 국제 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과 인건비 상승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고물가 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도전에 직면한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협회는 시공업계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신규 분야 진출을 위한 자격 취득 전문 교육과 국회, 정부,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업역 확대와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민간 자율적으로 불법 시공 행위를 감시하는 명예지도원 제도와 가스보일러 시공 시 무등록자 및 면허 대여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국회, 정부 및 관련 기관에 제도 도입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에너지 효율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에도 기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이전 [신년사] 문쾌출 전국보일러설비협회 회장 다음 [신년사] 조상훈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회장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