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신년사] 백민훈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회장

    송고일 : 2026-01-01

    백민훈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회장.

    붉은 말의 기운과 힘찬 도약을 희망하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투데이에너지는 국내외 에너지 산업의 변화와 도전과제를 깊이 있게 다루며, 우리 사회가 필요한 에너지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에너지 관리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큰 역할을 해왔고, 국내 에너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그동안 안정적 전력 공급으로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견인한 원자력계의 오랜 숙원인 사용후핵연료 관리 문제가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 특별법’의 시행으로 매우 중요한 전환점을 맞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는 지속 가능한 원자력 에너지 확보와 안전한 방사성폐기물 관리를 위해 혁고창신(革故創新)의 신념으로 새로운 출발과 도약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 학회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사성폐기물 기술개발과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고, 관련 학술 활동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산·학·연 협력을 통해 국내 방사성폐기물 관리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투데이에너지가 다양한 에너지 믹스를 통한 국내 에너지의 안정적 확보와 발전에 기여하고, 통합적인 담론을 통해 국가와 국민의 삶에 크게 이바지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투데이에너지 독자와 관계자분 모두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투데이에너지도 더 크게 발전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신년사] 구자균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회장 다음 [신년사] 배정효 한국ESS산업진흥회 회장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