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LG전자, 홈로봇 ‘LG 클로이드’ 공개… ‘제로 레이버 홈’ 비전 가속화

    송고일 : 2026-01-05

    LG 클로이드가 거주자 위한 식사로 크루아상을 준비하는 모습 / LG전자 제공

    [투데이에너지 임자성 기자] LG전자가 ‘CES 2026’에서 가전 제어와 가사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홈로봇 ‘LG 클로이드(LG CLOiD)’를 공개했다. 이는 ‘가사 해방을 통한 삶의 가치 제고’라는 LG전자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행보로 풀이된다.

    LG 클로이드는 거주자의 스케줄을 고려해 가사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직접 수행한다. 냉장고에서 식재료를 꺼내 식사를 준비하거나 세탁물을 관리하고, 청소 동선의 장애물을 치우는 등 실질적인 가사 노동을 돕는다. 또한 거주자와 소통하며 일상을 케어하는 비서 역할까지 해낸다.

    이러한 정교한 동작은 사람의 팔과 유사한 7가지 구동 자유도를 가진 양팔과 개별 관절을 갖춘 손가락 덕분이다. 스스로 키를 조절하며 다양한 위치의 물체를 다루고, 시각언어모델(VLM)과 시각언어행동(VLA) 기술을 통해 상황을 분석하여 행동을 계획한다. LG전자는 수만 시간의 데이터를 학습시켜 클로이드를 실제 가정 환경에 최적화했다.

    백승태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인간을 깊이 이해하고 최적화된 가사 노동을 제공하는 ‘LG 클로이드’를 통해 ‘제로 레이버 홈’ 비전을 지속해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이전 한국광해광업공단, 역대 최대 광해방지사업 예산 투입 다음 가스앱, 역대 최대 규모 16개 도시가스사와 4년 연속 난방비 지원

간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