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한전KDN, 민·관·공 합동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송고일 : 2026-02-05
한전KDN의 민·관·공 합동 안전체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아동 및 학부모와 관계자들 /한전 KDN 제공
[투데이에너지 김원빈 기자] 한전KDN(사장 박상형)은 5일 나주소방서, 나주시, 민간단체 등과 함께 ‘민·관·공 합동 전기·소방 화재 예방 안전점검 및 교육·안전망 구축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취약시설의 재난 예방을 강화하고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12월 한전KDN과 나주소방서가 체결한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 및 공공안전 강화 업무협약’의 실천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날 한전KDN은 취약시설 내 복도 등 공용부 노후 전등을 LED로 교체하고, 각 세대에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설치했다. 나주소방서는 화재 예방 안전교육과 홍보를 담당하고,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을 진행했다.
나주시는 시설 내부 도배·장판 교체를 지원했으며, 민간 자원봉사자들은 미용 봉사와 주방 도구 보수, 청소 활동 등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한전KDN은 앞서 지난 1월 29일 본사 빛가람홀에서 나주 지역 아동·학부모 100여 명을 초청해 체험형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 4일에는 남평읍면 일대 노후 아파트를 대상으로 보수 공사와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 안전망 구축 활동을 이어왔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자체, 기관, 민간단체가 함께 협력하였기에 가능한 활동이기에 향후 재난상황에 대응하는 실행력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2014년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과 함께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한 ESG경영으로 지역민의 신뢰를 받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