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업계뉴스
-
LS에코에너지, 2025년 사상 최대 실적…매출 9601억 달성
송고일 : 2026-02-05
LS에코에너지 베트남 생산법인 전경 /LS에코에너지 제공
[투데이에너지 김원빈 기자]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는 2025년 매출 9601억원, 영업이익 688억원, 순이익 48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 49.2%, 순이익 37.1% 증가한 수치로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이에 따라 LS에코에너지는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며 현금 창출력이 크게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수출 확대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실적 호조는 △유럽향 초고압 전력 케이블 △미국향 URD(지중 배전) 및 UTP(통신) 케이블 수출 증가 △동남아 지역 AI 데이터센터 확산에 따른 전력 제품 수요 확대가 견인했다. 미국의 수입 관세 부과 환경에서도 선제적인 고객 대응을 통해 영향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LS에코에너지는 베트남 호찌민 생산법인(LSCV)에 희토류 금속 생산설비를 구축하며 해저케이블과 희토류 사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을 예정이다. 희토류 금속은 로봇, UAM, 전투기, 풍력터빈 등에 쓰이는 영구자석의 핵심 원료다.
이상호 대표는 “현재의 성장 흐름이 유지될 경우 2026년 매출 1조원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며 “해저케이블 등 고부가가치 사업과 핵심 전략물자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용어설명
URD(Underground Residential Distribution)=지중 주택 배전 방식, 전선을 지하에 매설해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UTP(Unshielded Twisted Pair)=비차폐 연선 케이블, 두 가닥의 구리선을 꼬아 만든 통신선으로 인터넷·LAN·CCTV 등에 사용한다.
UAM(Urban Air Mobility)=도심항공교통, 전기 수직이착륙기(eVTOL)를 활용한 차세대 항공 이동체계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s://www.todayenergy.kr/)
